본문 바로가기

[게임소개] Auralux, Auralux2

by 죠옹 2017. 7. 16.

Auralux 라는 게임을 소개합니다.


왼쪽이 Auralux고, 오른쪽이 뒤에나온 Auralux2의 게임 화면이다.


  


 저기 별들에서 점들이 한개씩 태어난다. 이 점들을 모아 다른 별들을 공격하여, 내 별로 만드는 게임이다. 엄청나게 기본적인 전략게임인 셈인데, 똑같은 조건에서 시작하여, 적을 이기기 위해선 상당히 머리를 써야되는 게임이다. Auralux는 기본적인 전략만 있고, Auralux2에서는 좀더 부가적인 전략요소들이 등장한다(웜홀, 성운, 백색왜성 등등..)


 최대한 별들을 빨리 차지해서 병사들을 빨리 모아야 하지만, 무조건 빨리 별만 차지하다가는 병사가 부족해져 공격당하기 쉽상이다. 그리고 보통 2~3팀의 AI와 경쟁하게 되는데, 이들의 행동패턴을 파악하는 것도 승부의 중요한 요소이다. 애들 움직이는 눈치도 봐야되고, 두명이 전쟁하고 있을 때 뒤에서 뒤통수 치는 것도 중요하다.


 하다보면 내가 얼마나 주관적인 사람인지 느낄 수 있는다. AI들은 그저 정해진 패턴대로 움직이는데, 마치 나의 팀 처럼 느껴지는 AI와 내 적처럼 느껴지는 AI가 생겨나게 된다. 그래서 넌 아까 나 공격 안했으니까 나도 안할께 라던가, 너 아까 그 위험한 상황에도 나 공격했지? 라고 하며, 아무 의도 없이 정해진 패턴대로 행동하는 AI들과 쓸데없는 의리와 복수를 치르고 있는 나를 발견한다.


 정말 내가 좋아하는 캔디크러쉬와 더불어 명작인 게임인 것 같다! 추천!


반응형

''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음식] 파&야채튀김 우동  (2) 2018.01.06
[영상] 모래가 물처럼 변한다!  (0) 2017.12.03
[삶] 도일 후, 거주지에서 둘째밤을 보내며  (0) 2017.09.18
[게임] Sudoku 공략  (0) 2017.07.25
[삶] 요즘 내 알람시계  (0) 2017.06.25

댓글